Our Member 이창엽

Q. 간단한 자기소개와 담당하시는 업무를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뮤직카우의 Service Divison에서 PO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이창엽입니다.  

본래 Business Division의 전략 담당자로 입사 했었는데, 전략에서 세운 계획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고 싶어서 현 조직으로 부서 이동을 신청했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Service Divison 소속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Q. 그동안 경험한 환경대비 뮤직카우 업무에 특별한 점이 있나요? 

뮤직카우는 서비스 자체가 많이 특별합니다. 일반 거래소가 아니라 문화적인 속성을 가진 금융상품이다 보니, 두 가지 특성을 잘 살려서 이용자에게 가치를 전달하는데 많은 고민이 필요한데요. Service Divison에는 핀테크 기업부터 빅테크 기업까지 다양한 곳에서 이용자에 대한 고민을 한 분들이 계시다 보니,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도 뮤직카우 Service Divison의 특별한 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지금까지 뮤직카우에서 진행한 업무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말씀 부탁드립니다.  

Service Divison으로 온지 얼마 되지 않다 보니 전략사업 본부에서 진행했던 업무로 이야기 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작년 하순부터 올해 중순까지 진행한 투자 유치 업무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한창 바쁠 때는 정인석 부문장님과 회사에서 밤을 새면서 사업계획서와 IR자료를 작성하고, 실사 진행을 지원했는데요. 투자금 입금이 완료되고 나서 프로젝트가 무사히 잘 마무리되었다는 생각에 안도했던 기억이 납니다.  

현재는 해외 서비스 런칭을 준비하고 있는데, 음원거래가 한국보다 활발한 글로벌 시장에서 이용자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는 생각에 가장 큰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Q. 뮤직카우 합류 후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무엇인가요?  

먼저, 좋은 동료 멤버들이 많습니다. 업무적으로도, 개인적으로도 보고 배울 수 있는 좋은 동료들이 많아서 어떻게 이렇게 모였는지 신기하다는 이야기를 할 때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습니다. 현재 회사의 사업구조가 전환되면서 전반적으로 리빌딩 되는 시점인데, 이 과정에서 Business Division에서 계획을 세우고 Service Divison에서 그 계획을 실현하기 위한 실행을 하며 좋은 동료 멤버들과 함께 일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만족스럽습니다.   

Q. 앞으로 뮤직카우에서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뮤직카우와 함께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습니다. 앞으로 음원 거래가 활발한 글로벌 시장에서 뮤직카우 서비스가 더 많은 이용자에게 반응을 얻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우리 뮤직카우 서비스의 잠재력은 무궁무진 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잘 운영 중인 국내 음악 수익증권 서비스의 안정적 거래 확대와 함께, 글로벌 시장으로도 진출해 더욱더 큰 회사와 큰 서비스가 되어가면 좋겠습니다. 담당하는 PO에게는 서비스가 성장하는 것을 보는 것이 즐거움인데요, 더 큰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있기도 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A to Z로 런칭하고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저 자신도 PO로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Q. 함께 일 하고 싶은 동료는 어떤 인재인가요?  

크고 중요한 문제에 몰입해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동료 멤버와 일하고 싶습니다. 일을 하다 보면 다양한 업무와 의견들 사이에서 시간을 보내게 될 때가 있는데, 이때 해결해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를 정의해서 모두가 가장 큰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리딩 할 수 있는 동료들과 일 하는 것이 좋고, 그런 동료들과 일을 할 때 더욱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Q. 뮤직카우 입사를 희망하는 미래의 동료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나간다는 건 생각보다 많은 고비를 넘겨야 하는 일인 것 같은데요. 그래서 정말 해결할 문제가 많고, 그만큼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기회가 많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 도전 과정에서 스스로 동기부여를 하며 성장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뮤직카우가 적성에 잘 맞는 직장이실 거라 생각합니다. 틀이 없는 성장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뮤카팀의 장점입니다. 

  

Q. 10년 후의 뮤직카우는 어떤 회사일까요? 

저는 항상 두 가지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첫째, ‘한국과 글로벌에 IP금융의 표준을 제시한 기업’ 

둘째,  ‘많은 이용자에게 사랑받는 기업’ 


뮤직카우가 이런 기업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