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Member 백혜림
Q. 간단한 자기소개와 담당하시는 업무를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뮤직카우의 자산관리팀에서 자산관리파트를 담당하는 백혜림입니다. 저희 자산관리팀의 업무는 매입한 모든 음원 및 실물 자산을 관리하는 업무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음악 저작권 자산이 중요한 뮤직카우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뿌듯)
Q. 뮤직카우 자산관리팀에 신입으로 입사를 하셨어요. 주니어에게 뮤직카우에서의 경험은 어떤 추억을 만들어주었나요?
신입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건 누구에게나 긴장되는 순간입니다. 처음 뮤직카우와 인연을 맺었을 때가 생각나네요. 그때 저는 ‘즐겁게 일 하는 조직'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싶었고 또 그런 조직에서 일하고 싶다는 소망이 있었습니다. 마침 뮤직카우에서 만난 우리 멤버들은 그런 환경을 함께 만들어주는 좋은 동료들이었습니다. 저와 팀 멤버들의 시너지로 인해 즐겁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는 것으로 조금 더 웃으면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지 않았을까? 하는 작은 믿음과 기대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믿음을 이어나가며 계속해서 좋은 추억을 쌓아 나가려고 합니다.
Q. 지금까지 뮤직카우에서 진행한 업무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말씀 부탁드립니다.
1천곡 이상의 뮤직카우 상장 곡에 대한 정보 최신화를 위하여 만들어진 TF팀 업무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투자자 보호 및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하여 상장 곡 전체에 대한 정보의 최신화가 필요 했었는데요, 우리 조직의 최상위 리더가 이 방향성을 제시하고 의견을 제안하여 TF팀이 탄생할 수 있었어요. TF팀의 일정은 3개월 내에 마무리하는 일정이라 결코 쉽진 않았습니다. 다소 빠듯하게 느껴졌지만, 하나의 목표를 위해 저작권협회 및 회계법인과 끊임없이 소통을 하고, TF팀 동료들과 한마음 한 뜻으로 작업을 진행하여 상장 곡 전체에 대한 정보 최신화와 동시에 정보 정확화 또한 구현함으로써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당시의 경험은 단순한 일의 가치를 넘어 뮤직카우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고 추억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Q. 뮤직카우 합류 후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우리 뮤카팀의 멤버들입니다! 진부한 이야기로 들리실지 모르지만 진심이에요. 한 분 한 분 뛰어난 역량을 가진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업하고 서로 배울 수 있는 동료 멤버들이 있다는 것이 너무 만족스러워요.
현재 우리팀 자랑을 하자면요, IP자산관리팀 팀장님과 팀 멤버들의 시너지로 인해 크고 작은 성과를 달성하고, 힘든 순간에도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제 리더가 구성원들이 번아웃이 되지 않도록 귀 기울이며 소통과 공감을 통해 끈끈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점도 큰 만족입니다. 서로 신뢰를 기반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셔서 행복합니다!
Q. 앞으로 뮤직카우에서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개인적으로는 일을 통해 ‘자아 효능감’을 느끼는 것을 큰 목표로 하고 있어요.
뮤직카우라는 회사는 빠르게 성장하는 만큼 개인의 성장에도 함께 성장 동력을 주는데요, 그래서 뮤카팀에선 자기주도성이 참 중요합니다. 내가 맡고 있는 프로젝트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를 빠르게 파악한 후 프로젝트를 완료했을 때, "내가 할 수 있구나." 라는 자아 효능감을 느끼고 더불어, 더 큰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점점 성장하는 나를 확인하고 싶어요.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Q. 함께 일 하고 싶은 동료는 어떤 인재인가요?
‘함께 일 하고 싶은 동료’에 대한 논문, 다양한 책 등과 같은 많은 글이 있지만 저는 생각과 행동이 적극적인 동료 멤버들과 함께 일할 때 저도 덩달아 힘 나고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우리 IP 자산관리팀 멤버들은 일할 때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힘든 순간에는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힘이 되어주고 있어요. 끈끈한 동료애로 뭉친 우리들이 서로에게 가장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고 있답니다! 적극적인 공감과 소통을 아끼지 않아 어디에서든 함께 일 하고 싶은 멋진 인재들이 우리 멤버들 아닐까요~?
Q. 뮤직카우 입사를 희망하는 미래의 동료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뮤직카우에는 다양한 업무 경력과 노하우를 가진! 확실히 뛰어난 동료 멤버들이 많아 배울 것이 많고요! 내가 '빌런'이 아니라면 (웃음), 뮤직카우에는 정말 신기하게도 빌런이 하나도 없어서 구성원들과 충분히 재미있게 성장할 수 있는 곳입니다. 빌런 없이 평화로운 회사! 뮤직카우로 지원하시는 걸 적극 권장합니다!